본문 바로가기
대충리뷰

필모라 filmora 유튜브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는 동영상 편집프로그램 추천

by 달과바람 2022. 9. 24.

안녕하세요. 달과바람입니다.

 

오늘은 유튜브를 처음 시작해 보시는 분들도 간단히 사용할 수 있는 동영상 편집프로그램을 하나 추천드릴까 합니다. 폰으로 영상을 보정하는 경우에는 키네마스터나 캡컷 등의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경우가 많을텐데요. 영상을 다루다 보면 점점 욕심이 생기게 되고 그래서 PC로 편집을 해 볼까 궁리를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.

 

그런데 PC로 넘어 오면 이게 만만치가 않은게 대중적으로 사용하는 프리미어 프로 같은 경우엔 과금도 과금이지만 사용하기도 어렵고 또 컴퓨터 사양도 상당히 요구하기때문에 심한 경우엔 영상 편집을 위해 컴퓨터를 바꿔야 하는 사태가 벌어지기도 합니다.

 

물론 처음부터 전문성을 가지고 배우려고 한다면 그렇게 차근차근 하는 것이 맞지만 취미로 간단히 일상만을 컷 편집하고 배경음악이나 좀 깔고 자막 작업해서 올리려고 한다면 좀 과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.

 

그리고 무료 프로그램인 다빈치 리졸브 같은 프로그램도 프리미어 프로 저리가라 난이도가 좀 있습니다.

 

어디 폰 어플처럼 쉽고 간단하고 사양을 많이 요구하지 않는 그런 프로그램이 없을까 하다가 작년 이맘때 알게 된 것이 바로 원더쉐어에서 만든 필모라였습니다. 

 

 

필모라는 무료버전으로 체험이 가능하며 무료 버전을 사용하게 되면 출력시 워터마크가 생성 되게 되어 있습니다. 어떤 프로그램인지 궁금하다면 무료버전을 다운 받아 써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.

 

아마 키네마스터 같은 영상 프로그램을 한 번이라도 다뤄 보셨다면 직관적인 작동방식으로 되어 있으니 한 시간도 안되서 금방 적응 할 수 있을 거라고 봅니다. 또 유튜브에 친절히 한 편에 3분 정도 하는 튜토리얼도 제공하니 한 삼십분 정도만 투자하셔도 금방 초보탈출이 가능합니다.

 

가격 같은 경우도 매달 과금하는 방식이 아닌 연간과 평생이 있는데 평생하고 차이가 별로 없어서 저는 평생 라이선스를 구입했습니다. 무슨 할인 행사 같은 걸 할 때여서 좀 싸게 구입했던 걸로 기억하네요.

 

이후에 사용하다 보면 유료 컨텐츠를 사용하게 하는 유혹이 좀 많은데 무료로만도 충분히 영상 작업을 하는데 무리가 없습니다. 

 

사용하면서 하나 아쉬웠던 점이 스피드램핑이 안된다는 것이었는데 얼마 전 업데이트로 조금이나마 가능하게 만들어 져서 상당히 만족하고 있습니다.

 

편집창은 영상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신 분들이라면 아주 익숙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. 컷 편집도 편하게 할 수 있도록 가위 이모티콘이 있어서 클립을 클릭한 후 원하는 위치에서 이모티콘을 눌러주면 잘라 집니다.

 

 

필모라는 기본적으로 무료 소스들을 많이 제공하는데요. 좀 더 특별한 이펙트나 트렌지션을 사용하고 싶다면 유료 플랜을 구독하시면 됩니다. 지속적으로 업데이트가 되기 때문에 유료 플랜을 구입하면 매번 새로운 효과를 적용할 수 있어서 좋아요.

 

다만 유료 플랜이 하나만 있었으면 좋겠는데 단품 구매가 따로 있고, 특수 효과 플러그인들은 또 따로 구독을 해야 되는 통일 되지 않은 요금체계가 조금 아쉽다는 생각이 듭니다. 하나하나 추가하다 보면 배보다 배꼽이 커지는 느낌이랄까요? 

 

여튼 저도 유료플랜을 일년 정도 사용하다가 결국 간단한 컷 편집 이상을 하지 않게 되어서 구독 취소하고 그냥 기본 프로그램과 무료소스만 가지고 사용하고 있습니다. 그래도 충분히 쓸만합니다.

 

처음 저도 프리미어프로로 영상을 배웠지만 좀 더 간편하고 쉽게 그리고 좀 싸게 영상 편집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없나 찾아 보다 알게 된 필모라인데요. 저처럼 전문가는 아니지만 그래도 좀 예쁘게 영상을 편집하고 싶고, 매달 과금보다는 한 번에 프로그램을 구매해서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. 

 

감사합니다. 내돈내산 1년 사용 후기입니다 ^^